2022. 2. 26. 16:32ㆍ카테고리 없음
.
지금 트위터에서는 이재명후보가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관해 한 이야기때문에
국짐 댓글부대들이 이때다 싶어 건수잡았다고 총동원해서 비난하며 난리가 아닙니다...ㅠ.ㅠ
국내에있는 우크라이나 사람들도 섭섭한 감정을 많이 표현하네요...
윤석열 자위대 개입 물타기 할라고
언론에서 풀발기
러시아가 잘못한거고 지금 끝까지 남아서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 있는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존중해야하지만 외교정책적으로는 상대방에게 자극을 줄 수 있는 정책을 미리 합의한 다음 빠르게 발표하는게 아닌 앞으로 할거라는 식으로 상대를 자극하며 진행한 부분에서 미숙함(한국 정부가 북중일등을 자극할 수 있는 미사일 사거리 철폐등의 정책등을 미리 미국과 협의 끝낸 후 속전 속결로 발표하는 것과 비교)과 나토 가입 자체는 옳은 방향이지만 러시아와 경제적으로 많이 엮인 서방측에서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에 미온적인 상황에서 이를 설득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준비하지 못한 점, 그리고 나토 가입 실패 시 플랜 B를 준비하지 못한 부분등에서 준비가 부족했다는 의미로 말한 것임을 강조해야할거 같네요.
또 결국 타국의 힘을 이용해 자국의 안위를 지키려다 실패한 우크라이나 상황을 보면서 미국&일본(?)의 힘을 빌리려는 국짐의 행태를 비난하고 현정부의 군사력 증강을 띄우는 방향으로 이야기해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러시아와 경제적 이슈로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 및 대응에 미온적이었던 유럽의 상황을 이야기해야죠.
추가로 전시 지휘 작전권 회수에 미온적인 국짐의 행태를 강조해야할거 같습니다.